서울 중1 태블릿 디벗 무상제공! 서울시교육청 교육용 PC 1학년 전체 지급

코로나19 이후 학생들의 온라인수업이 대중화됨에 따라 교육청에서는 다양한 스마트수업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중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중학교1학년 전체 학생들에게 태블릿 디벗 무상제공한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디벗이란

태블릿 디벗 무상제공
▶「디벗」은 ‘Digital+벗’의 줄임말로 ‘스마트기기는 나의 디지털 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2년 중1 → ’23년 중1, 고1 → ’24년 초5, 중1, 고1 순으로 1인 1스마트기기를 지원하여 교수・학습 활동을 디지털화하고, 나아가 개별 맞춤형 교육을 구현하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스마트기기를 바탕으로 소통, 참여, 협업 역량 및 디지털 리터러시가 고양되는 학교 교육활동 활성화해요.

태블릿 디벗 무상제공 안내

  • 지급일자 : 2023년 9월 20일부터 순차적 지급
  • 지급대상 : 서울시 모든 중학교 1학년 학생 전체 70,530여명
  • 지급품목 : 갤럭시탭S7 FE, 아이패드9세대 등 학교별 상이
  • 사용범위 : 학교 및 가정에서 교육을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
  • 대여기한 : 중학교1학년 학생이 졸업하는 날까지 3년간 무상 대여
  • 수리안내 : 도난, 파손, 분실이 발생하는 경우 학생 개인 부담 금액이 차등적으로 발생
  • 유의사항 : 학생 개인이 스스로 보관 및 충전하여 사용, 전출 및 졸업 시 학교에 반납
디벗 자세히 보기 바로가기

태블릿 디벗 지급 계획

2023학년도「디벗」은 디지털 기반 수업의 효과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업무부담은 완화할 수 있도록 운영방식, A/S 제공, 디지털 안전성 등을 대폭 개선하였는데 먼저, 「디벗」을 학교에 두거나 가지고 다니며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올 10월 중 모든 교실에 충전보관함을 설치하여 일과 중 충전이 필요한 경우 교실 내 비치된 충전함을 이용합니다.

또한, 학습 목적에 맞게 사용하고 게임앱 일괄차단, 유해앱·유해사이트·유해동영상 차단, 기기 이용 시간 및 도보 이동 중 사용 제한 기능 등을 제공하여 학생의 안전한 스마트기기 이용 여건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디벗」 분실 예방을 위해 분실 시 경찰 신고 대행 등 다양한 안심 대책도 함께 마련했으며 통합 A/S센터 19곳을 추가하여 수리·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학교마다 무인 A/S보관함을 설치하여 수리 접수와 교체품 수령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학생이 사용법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통합 콜센터 및 챗봇 채널을 통한 온라인 지원 체계도 더욱 고도화하여 학교와 학생의 실시간 사용 편의성과 현장 밀착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생 디벗 사용 안내

  1. 다른 학생에게 ‘디벗’ 충전 부탁하지 않기
  2. 다른 학생의 ‘디벗’ 사전 허락 없이 사용하지 않기
  3. 상대방의 ‘디벗’과 바꾸지 않기
  4. ‘디벗’ 로그인 정보는 다른 학생에게 절대 공유하지 않기
  5. 글, 사진, 영상 등을 사이버 공간에 올리기 전 신중하게 생각하기
  6. 개인정보는 스스로 관리하기
  7. 다른 학생에게 ‘디벗’ 비밀번호나 비밀패턴 등 알려주지 않기
  8. ‘디벗’ 비밀번호 분실을 대비해 따로 기록해 놓기
  9. 잠금장치가 있는 개인 사물함에 보관하기
  10. 교실에 ‘디벗’을 두고 이동할 때 교실 문 잠그기
  11. 가방 속에 ‘디벗’을 넣을 경우 안전하게 보관하기
  12. 등·하교 시 ‘디벗’ 가져가기
  13. 쉬는 시간 책상 위에 올려두지 않기

마무리

이제 스마트 학교는 먼 미래의 일이 아닙니다 이제 곧 다가올 AI·디지털교과서 적용까지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2024년 3월에는 모든 디지털 선도학교에「디벗」과 충전함을 보급하여 원활한 1인 1스마트기기 교육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