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듯한 여름 멀리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 이 많은 지금, 나도 한번 떠나볼까 고민 하다가 텅 빈 지갑과 교통체증 때문에 방콕이 제일 좋은거다 생각하고 마음을 접은 분들 계시나요? 이런 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무료로 난지비치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게 특별한 행사를 마련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서울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비치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월드컵공원 난지비치
서울 월드컵공원에는 자전거와 산책길로 이용되던 난지 연못이 있는데요. 넓은 난지공원 내 자리 잡은 난지 연못의 노후된 데크 일부를 철거하여 현재 모래사장인 난지비치를 조성하였다고 합니다.
난지비치는 난지연못 주변 데크를 약 600㎡ 의 둔치와 모래사장이 펼쳐진 서울의 비치를 만들어 안전뿐만 아니라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지도록 고려해 만든 신상 비치 입니다. 또한 난지연못으로 모래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70㎟ 의 조경석을 쌓은 화단을 구성하고 황금조팝 등 10종의 식물을 심는 등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도 함께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래 400여톤으로 만들어진 비치는 모래백사장에는 연못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재밌는 포토존과 파라솔 선베드도 설치되어 진짜 마치 비치에 온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파라솔에 선베드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얼른 가서 서울의 비치를 즐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난지비치에서는 오는 8월 4-6일 3일간 여름 물놀이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 운영시간 : 8월4일부터 6일까지 매일 11시부터 22시까지 3일간 더위사냥! 난지비치로 가자~ 행사를 운영합니다.
- 행사내용 : 행사는 난지비치내 바닥분수와 미니풀장, 어린이 미끄럼틀을 만나볼 수 있으며 물풍선 옮기기, 종이배 대회 등 6가지 종목의 물놀이 운동회라는 신기한 종목의 물운동회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물 운동회는 가족 단위 시민들에게 정말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환경팔찌 만들기, 여름밤 매직공연, 어드벤처 영화관 등 낮 뿐만 아니라 밤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이번 여름 열대야로 잠 못 이룰때 월드컵공원 한번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행사와는 별개로 난지비치는 상시 운영되며 오는 10월부터는 맨발 걷기와 아로마 테라피 등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시민 반응 조사를 통해 계절마다 다채로운 정규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여름이 아니더라고 서울에서 모래사장을 밟아볼 수 있는 난지비치는 계속 열려있을 예정입니다.
난지비치 행사 안내 https://blog.naver.com/haechiseoul/223171617364
광화문광장 서울 썸머비치
7월 28(금)요일부터 시작된 광화문 광장 및 세종로 공원에서 시작된 서울 썸머비치는 명량분수, 한글분수 등의 시원한 물주기와 대형 워터슬라이드와 수영장이 조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믈놀이 시설은 우천시가 아니라면 매일 진행되며 오는 8월 13(일)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 이용시간 : 분수시설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21시50분까지 50분가동 & 10분 휴식으로 상시적으로 운영중이며, 이번에 새로 생긴 워터슬라이와 대형 수영장은 12시부터 21시까지 3부제로 운영되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회당 250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주의사항 : 유아-어린이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하며 ,물놀이시설 이용 시 수영복과 수영모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니 꼭 챙겨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탈의실, 샤워실과 화장실은 준비되어 있으며 가볍게 즐길수 있는 푸드트럭도 자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푸드트럭의 경우 현대백화점과 협업하여 신포닭강정, 악어떡볶이, 충무김밥, 베스킨라벤스, 등 퀄리티 높은 음식을 함께 즐기실 수 있다고 합니다. 광화문의 대표코스인 분수시설과 높이 8M의 대형슬라이드가 함께 있으니 무더운 여름 너무 멀리 가지마시고 가까운 서울에서 즐기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썸버비치 행사 안내 : https://blog.naver.com/haechiseoul/223168590483
마무리
휴가 시즌인 지금 아이들과 어디로 놀러갈까 고민 중이시라면, 주머니는 가볍게 물놀이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가까운 난지공원과 광화문광장을 찾아가 누구보다 재밌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